
이번 팝업스토어는 ‘X의 의미를 찾는 여정’이 테마다. 몬스타엑스가 걸어온 10년의 발자취와 앞으로의 가능성을 팬들과 함께 공유하는 공간으로 기획됐다. 단순한 전시와 굿즈 판매를 넘어 전시, 청음, 포토 체험, 메시지 월, MD 이벤트 등 다채로운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팬심을 현장에서 증폭시키는 엔터테인먼트형 공간으로 꾸며졌다.
팝업스토어는 일본 도쿄 신오쿠보 포토이즘 플레이에서 지난 19일부터 다음달 19일까지 운영된다. 내부 공간은 몬스타엑스의 콘셉트를 오롯이 느낄 수 있는 전시와 청음존, 팬들이 직접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과 포토부스, 공식 MD를 만날 수 있는 MD존으로 구성된다. 또한 팬과 아티스트가 함께 ‘다음 X’를 기록하는 메시지 월과 멤버들이 직접 작성한 ‘What Do I Want’ 메시지를 전시해 팬들에게 아티스트의 진솔한 생각을 전하는 공간도 마련된다.
방문객에게는 앨범 발매 기념 ‘THE X’ 스티커 3종 중 1종이 웰컴 기프트로 증정되며, MD 또는 앨범 구매 시 팝업 미니 포스터 2종 중 1종이 제공된다. 앨범 구매자는 앨범 특전 포토카드 6종 중 1종을 앨범 1장당 1개씩 받을 수 있으며 DIGIPACK은 제외된다. 모든 혜택은 한정 수량으로 준비되어 조기 소진될 수 있다.
미국 시카고 포토이즘 플레이에서도 동일한 콘셉트의 팝업스토어가 24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운영된다.
포토이즘 관계자는 “단순한 IP 협업을 넘어 글로벌 팬들이 아티스트와 더욱 깊이 연결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포토이즘은 포토이즘 플레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 전반으로 브랜드 경험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텐아시아 뉴스룸 news@tenasi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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