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소정의 유노왓≫
그거 아세요?(you know what)
그거 아세요?(you know what)
MBC 예능국이 위기다. 상반기 '굿데이'가 미성년 교제 의혹에 휩싸인 김수현을 녹화에 참여시킨 사실이 알려지며 여론의 질타를 받았고, 하반기 들어서는 '놀면 뭐하니'(이하 '놀뭐') 출연자들의 하차와 '나 혼자 산다'(이하 '나혼산') 박나래 불법 의료 시술 논란까지 터졌다. 유재석이 중심을 잡아온 '놀뭐', 박나래·전현무가 장기간 활약해온 '나혼산' 등이 흔들리면서 상황이 갈수록 나빠지고 있다.
유재석이 진행을 맡은 '놀뭐'도 평온하지 않다. 지난 5월에는 수년간 고정 멤버로 활약했던 박진주와 미주가 동반 하차해 한 차례 논란이 일었다. 당시 6명(유재석, 하하, 주우재, 이이경, 박진주, 미주)으로 구성된 멤버 중 여자 멤버 두 명만 쏙 빠진 것에 대한 비판이 나오기도 했다.
올해 1월 '2024 MBC 방송연예대상'에서는 '나혼산'에서 활약한 전현무가 대상을 받았고, 박나래 역시 '나혼산'과 '홈즈'를 통해 여자 최우수상의 영예를 누리며 "MBC 예능의 전성기"라는 평가가 나왔다. 그러나 올해 들어서는 상반기 '굿데이'부터 하반기 '놀뭐', '나혼산'까지 끊임없는 구설이 이어지며 MBC 예능국 전체가 흔들리는 상황이다.
이소정 텐아시아 기자 forusojung@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박해린, 라이징스타상 수상[TEN포토]](https://img.tenasia.co.kr/photo/202512/BF.42641880.3.jpg)

![박해린, 예쁨을 넘은 우아함[TEN포토]](https://img.tenasia.co.kr/photo/202512/BF.42641778.3.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