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서동주의 '또.도.동' 채널에는 “굳이 왜 해?“ 잘나가는 미국 변호사 그만두고 중소기업 대표하는 이유 매출 적자, 창업현실"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공개된 영상에서 서동주는 창업 과정에서 겪은 시행착오와 도전을 솔직하게 털어놨다. 그는 "처음부터 완벽할 수 없고, 실패도 경험해야 한다. 인생은 한 번뿐이다 여러분. 실패도 해봐야 성장할 수 있다"며 "대학 편입, 변호사 시험, 인턴십도 60번 도전 끝에 성공했다"고 말했다.
그는 주변에 부정적인 시선에도 불구하고 도전을 이어가는 이유에 대해 "왜 굳이 하지 말아야 하냐는 생각보다, 굳이 하지 말아야 할 이유가 뭐냐는 질문이 더 중요했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망해도 보고, 실패도 해보고 일어나도 보고, 이게 인생 같다. 인생은 불행과 행복이 같이 가는 것 같다"고 진심 담긴 메시지를 전해 큰 공감을 얻고 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동기부여가 된다. 용기가 부럽다", "인생은 한 번뿐, 실패도 해봐야 성장하는 것 같다", "앞으로도 응원하겠다. 안될 게 있을까?" 등의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서동주의 이 같은 도전 정신과 진솔한 고백은 많은 이들에게 깊은 울림과 동기부여가 되고 있다.
조나연 텐아시아 기자 nybluebook@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공식] 손빈아, '미스터트롯3' 나가더니 기쁜 소식 전했다…"사랑의열매 홍보대사 위촉"](https://img.tenasia.co.kr/photo/202512/BF.42624325.3.jpg)
![[종합] "양세형, 천사인줄" 임수향, 끝내 위기 맞았다…발목과 무릎 통증으로 고전 ('뛰산')](https://img.tenasia.co.kr/photo/202512/BF.42624344.3.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