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일 발표된 ‘New Jeans’는 스포티파이 누적 재생 수 206만 회, 누적 청취자 수 22만 6,000명, 누적 팔로워 수 8만 8,000명을 달성했다. 3개 부문 모두 올해 데뷔한 K팝 걸그룹의 성적으로는 최고 기록이다.
‘Attention’과 ‘Hype Boy’는 이틀 연속 한국 스포티파이 ‘일간 톱 송’ 차트 1, 2위를 지켰고 ‘Cookie’는 2일 차트에서 3위, ‘Hurt’는 5위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New Jeans’는 4일 오전 8시 기준 핀란드, 러시아, 인도네시아, 태국 등 9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를 찍었다.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는 국내 음원 차트에서도 존재감을 떨치고 있다. 트리플 타이틀곡 ‘Attention’, ‘Hype Boy’, ‘Cookie’는 공개 후 단 6시간 성적 만으로 멜론 일간 차트에 입성했다. 이는 최근 3년간 나온 걸그룹 데뷔곡 중 최단기간 차트인 신기록이다. 특히, ‘Attention’은 발매 당일 오후 7시 멜론 실시간 차트에 20위로 진입하면서 최근 3년간 발표된 걸그룹 데뷔곡 중 최고 순위로 차트에 안착했다.

유튜브에서는 뉴진스가 선보인 8편의 뮤직비디오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3일 한국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톱 10’ 안에 뉴진스의 뮤직비디오가 5개 랭크됐으며, 오디오 콘텐츠까지 합하면 10위권 영상 중 8개가 뉴진스 관련 콘텐츠다. ‘Attention’ 본편 뮤직비디오는 3일 오후 8시 30분경 유튜브 조회 수 1,000만 회를 돌파했고 퍼포먼스 뮤직비디오도 4일 오전 8시 현재 약 600만 조회 수를 달성했다. 지난 2일 공개된 ‘Attention’의 ‘스튜디오 춤’(STUDIO CHOOM) 영상은 공개 10시간 만에 100만 조회 수를 넘었고 4일 오전 8시 현재 약 230만 뷰를 기록했다.
한편, 뉴진스는 민희진 대표이사가 이끄는 어도어(ADOR)가 처음 선보인 걸그룹으로, 지난 1일 데뷔 앨범 ‘New Jeans’의 음원을 발표했고 오는 8일 음반을 발매할 예정이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