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일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제 36회 골든 디스크 어워즈가 열렸다. 가수 성시경, 배우 이다희, 이승기가 MC를 맡았다.
기존 시상식은 이틀 간 디지털 음원 부문, 음반 부문으로 나눠서 열렸으나 이번엔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과 방역 수칙 준수를 위해 하루 개최를 결정했다.
이날 아이유와 방탄소년단이 디지털 음원 부문 대상, 음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베스트 그룹상은 브레이브걸스가 수상했다. 브레이브걸스는 "2021년 한해 너무 큰 선물을 받아 행복한 한해를 보냈다. 멋진 상을 주셔서 감사드린다. 항상 발전하고 노력하고 겸손한 아티스트가 되겠다"며 "팬분들 덕에 이 자리에 있는 것 같다"고 했다.
디지털 음원 부문 본상 수상자는 스테이씨, 이무진, 오마이걸, AKMU, 헤이즈, 에스파(aespa)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베스트 솔로 부문은 임영웅이 받았다. 임영웅은 "이 상을 받을 수 있게 해준 영웅시대 가족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사랑한다. 올해도 역시 더 멋진 모습 보여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음반 부문 본상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엔하이픈(ENHYPEN), 아이유, NCT DREAM,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NCT 127, 세븐틴, 방탄소년단에게 트로피가 수여됐다.
다음은 제 36회 골든디스크 어워즈 수상자◆ 디지털 음원 대상=아이유
◆ 음반 대상=방탄소년단
◆ 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에스파
◆ seezn 인기상=방탄소년단
◆ 음반 부문 본상=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엔하이픈(ENHYPEN), 아이유, NCT DREAM,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NCT 127, 세븐틴, 방탄소년단
◆ 코스모폴리탄=세븐틴, 에스파(aespa),
◆ 베스트 솔로=임영웅
◆ 베스트 퍼포먼스=더보이즈, 전소미
◆ 디지털 음원 부문 본상=스테이씨(STAYC), 이무진, 오마이걸, AKMU, 헤이즈, 에스파(aespa), 아이유, 방탄소년단
◆ 베스트 그룹상=브레이브걸스
◆ 신인상=스테이씨(STAYC), 에스파(aespa)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